[뉴스워커=이정아 기자] IT기술의 발달로 인해 이제는 어떤 정보도 빠른 속도로, 쉽게 공유하고 공유 받을 수 있다. 스마트폰이 컴퓨터를 대체할 정도로 기능이 향상된 데다, SNS의 발달로 전 세계인이 소통하고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가만히 앉아 있어도 궁금한 소식을 전해 들을 수 있고, 세계 각지의 속보 역시 실시간으로 볼 수 있다.

또한 많은 자료가 공유되기 때문에, 국내에서 개봉하지 않은 영화도 구해서 볼 수 있을 정도가 되었다. 이렇게 많은 것들이 매 시간 매 분, 매 초마다 공유되고 있는 상황에서 이를 악용한 범죄도 기승을 부리고 있다. 몰카, 몸캠피싱 등이 대표적인 예라고 할 수 있다.

몸캠피싱은 피해자의 알몸이나 신체 일부, 얼굴 등이 촬영된 영상을 가지고 협박을 당하는 것이다. 보이스피씽처럼 개인의 신상 정보를 확보하는데다 피해자의 휴대폰에 저장된 연락처를 이용해 유포를 미끼로 금전적인 요구를 하기 때문에 피해자들이 쉽게 요구에 응할 수밖에 없다. 게다가 반복되는 요구로 인해 감당할 수 없는 상황이 발생하기도 한다.

만약 몸캠피싱 피해자가 되었다면 더 이상 동영상이 유포되지 않도록 해야 한다. 이는 IT 보안업체를 찾아 해결할 수 있는 것인데, 동영상 유포 차단 기술을 이용해 몸캠을 다 삭제하고, 사이트에서 유포된 경로나 해킹범이 심어둔 프로그램 삭제, 협박범에 대한 대응 등 여러 분야에서 모두 도움을 받아야 해결할 수 있다. 이에 보안업체 및 경찰에 빨리 연락하는 게 빠른 해결을 위한 길이라 할 수 있다.

IT 보안회사 팀카시아는 24가지의 동영상 유포 차단 기술을 이용해 몸캠 피해자를 돕고 있다. 당장 동영상을 다 삭제하고 더 유포되지 않도록 하는 게 중요하므로, 몸캠피싱 피해자들이 협박 받은 영상을 삭제하고 스마트폰에 있는 해킹프로그램을 제거하며 협박범에 직접 대응하는 것이다. 유포 경로도 모두 확인하기 때문에 사이트를 통해 공유된 경로까지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모든 작업을 마친 후 이틀 동안 무료로 모니터링을 진행하며 또 다른 몸캠피싱 피해를 받은 건 없는지 확인하고 있다. 24시간 동안 모니터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그 동안 계속 문의사항을 확인하고 피해자들의 연락을 바로 받고 있다.

팀카시아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대표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