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에듀피디

[뉴스워커=이정아 기자] 올해 한국전력·한국철도공사·건강보험공단 등 공기업이나 공공기관에서 ‘고졸 채용 목표제’를 도입하고 ‘고졸 채용’을 확대한다.

공기업 고졸 채용 전형 모집분야는 최종학력에 대한 응시자격이 ‘고등학교를 졸업한 자 또는 졸업예정자’로 한정되어 있어 대학교(전문대 포함) 졸업자나 졸업예정자는 지원할 수 없다.

이는 정부가 고졸 취업 활성화를 위해 ‘공공기관 고졸자 채용 가이드라인’을 권고하고 이행 실적을 평가할 예정에 따른 것으로, 올해 공기업 및 공공기관 중 고졸 채용이 예정된 기관은 한국전력공사 200명, 한전KPS 110명, 한국수력원자력 65명, 한국토지주택공사 29명, 한국도로공사 27명 등이다.

이에 종합교육기업 에듀피디(대표 김천엽)가 2019년 공기업 및 공공기관 고졸자 채용 전형 중 전기직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을 위해 ‘무료 특성화고 전기직 특강’을 제공해 눈길을 끈다.

에듀피디는 공기업별로 전기직 전공시험 평가 범위 및 출제 유형이 상이한 점과 고졸자 수준에 맞춰진 NCS수험과정 및 인적성, 면접 등 관련 교육 콘텐츠가 전무해 체계적인 취업 준비가 어려운 점을 고려해 공기업 특성화고 고졸 전형 시험 수준에 부합하는 학습 노하우를 알려주는 특강을 기획하고 통합적인 취업 준비가 가능하도록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에듀피디의 ‘무료 특성화고 전기직 특강’은 1강 ‘공기업 특성화고 전기직 오리엔테이션 강의’, 2강 ‘공기업 취업 프로세스 설명’, 3강 ‘ncs 전공 출제 예상문제 제시’, 4강 ‘인적성 면접’, 5강 ‘3가지 비밀 합격전략카드’, 6강 ‘전공면접 질문 예시’, 7강 ‘시사면접 질문예시+첨삭’ 등 총 7강으로 구성돼 공기업 채용 프로세스부터 ncs 전기직 전공과목 출제경향, 인적성, 면접 및 답변 첨삭까지 한 번에 공기업 채용 전 과정에 대한 준비 팁을 얻을 수 있다.

강의는 에듀피디 공기업 전기직 전임 임정빈 교수가 맡아 다년간의 공기업 취업성공 사례 경험을 바탕으로 공기업 채용에 관한 주요 정보들을 알려주고 NCS전공 출제경향과 기출면접 질의 답변 등 고졸 취업 준비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학습 코디와 컨설팅을 제공한다.

임정빈 교수에 따르면 “최근 공기업 및 공공기관은 블라인드 채용 제도 도입으로 서류전형은 축소되고 NCS기반 필기와 전공시험 및 면접이 중요해졌다”며 “채용기관별 선발 전형에 따라 출제비중과 시험경향이 상이한 점을 고려하여 고졸자 전형 전기직 전공시험의 수준과 문제유형 출제패턴을 분석해주고 기업분석에 기반한 채용 과정과 전략을 제시해주는 ‘무료 특성화고 전기직 특강’으로 채용 과정을 확실히 이해하고 꼼꼼히 준비한다면 취업 승산이 높아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에듀피디는 특성화고 공기업 전기직 수준에 맞춰진 ‘공기업 특성화고 전기(고졸)패키지’ 전기전공과목 강좌를 제공하고 있으며, 고졸자 눈높이에 맞춰 기초부터 핵심, 심화까지 단계별 학습과정으로 전공과목 고득점을 빠르게 달성할 수 있도록 돕는다.

‘무료 특성화고 전기직 특강’ 무료신청과 ‘공기업 특성화고 전기(고졸)패키지’ 전공강좌의 커리큘럼 및 무료샘플강의 확인은 에듀피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